부산시 동물사랑 천사기업 명패 (사진=부산시 제공)
부산시 동물사랑 천사기업 명패 (사진=부산시 제공)

[아이펫타임즈=강명신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반려동물 관련 업체 6곳을 ‘2022년 상반기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했다.

동물사랑 천사기업은 ‘부산시 동물사랑 나눔뱅크’에 반려동물 사료나 의류, 용품 등을 기부한 사회공헌기업 중에 선정된다. 시는 생명 존중 가치를 실천하고, 동물보호·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2018년부터 천사기업을 선정해 명패를 수여해왔다.

지난해까지 총 18곳의 기업이 선정됐으며 이들이 나눔뱅크를 통해 기부한 물품은 약 12t으로 모두 부산지역 동물보호단체와 위탁동물보호센터 등에 지원됐다.

올해는 ▲㈜스티커스코퍼레이션(닥터맘마) ▲㈜토리아띠 ▲펫브로 ▲펫부자 ▲엔젤인팻츠 ▲㈜소셜빈 등 반려동물 관련 업체 6곳이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10일 기부 물품 전달식을 통해 동물사랑 나눔뱅크에 사료 및 관련 용품 등 683kg을 기부했다.

올해 동물사람 천사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중 엔젤인팻츠와 소셜빈은 각각 2020년과 2021년 동물사랑 천사기업으로 선정된 이후에도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동물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유진 부산시 해양농수산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부에 동참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물품 후원을 통해 동물사랑 실천과 나눔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부산시도 사람과 동물의 공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물사랑 나눔뱅크를 통해 기업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는 부산시 농축산유통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펫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